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보건소 국가 암검진 집중 홍보 추진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국가 암검진 홍보 콜센터를 운영, 집중 홍보에 나선다.


대부분의 암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초기 발견이 어렵고 상당히 진행되거나 다른 장기로 전이된 상태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그만큼 암의 조기 진단 및 예방이 중요하다.


올해 국가 암검진은 짝수년도 출생자로서 우리나라에서 발병률이 가장 높은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폐암)을 대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는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다.


특히,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분변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읍면보건지소 및 진료소에 비치된 분변통을 이용해 검진 받는 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해당연도에 검진을 받아야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며 미 수검으로 인한 불이익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많은 수검자로 붐비는 연말보다는 6월부터 8월 기간 내에 검진을 받을 것을 권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 할 경우 완치율이 높아 국가가 제시하는 검진주기에 따라 적극적으로 검진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건강관리과 방문건강팀(641-3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이린 사과, 누리꾼 "진심일까" 의견 분분
사진: 아이린 인스타그램최근 활동에 복귀 한 걸그룹 레드벨벳 리더 아이린이 지난해 자신의 갑질 언행에 ...
한이진 결혼, 동안외모 아내 누구?...
한이진 인스타그램배우 한이진이 소감을 전했다.한이진은 16일 ...
쿤디판다·비와이 왜이러나...라디...
사진: 비와이 인스타그램가수 비와이(본명 이병윤)와 쿤디판다(...
김종국 MC확정, 뮤직어워즈 생중계...
김종국 대상 (SBS 방송 캡쳐)가수 김종국이 MC로 나선다.김종국...
"아까워서 못 입는" 유재석, 질샌...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엄정화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