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양군청 청사 전경단양군청 청사 전경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이 오는 4~29일까지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체 조사는 지역 내 모든 사업체의 종사자 규모와 분포, 고용 구조 등을 파악해 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기준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로 관내 3556개소다.


7명의 조사원들이 각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접 조사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될 경우에는 통계청 지침에 따라 전화 및 e-mail 등 비대면 조사로 전환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조사원과 대상사업체의 안전을 위해 조사원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등에 대한 교육을 지난 1일 마쳤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 연월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과 올해는 ▲프랜차이즈 관련 여부 ▲디지털 플랫폼 이용 여부 등이 새롭게 포함돼 모두 11개의 항목을 조사한다.


군 관계자는 "정확한 통계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 드린다"며 "사업체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엄격히 비밀이 보장되고 통계 작성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통업(+5.25%↑)이 강세인 가운데, 코스닥도 상승 흐...
오전 11시 17분 현재 총 29개 코스닥 주요 업종 중 16개 업종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5.2...
[TF초점] 엑소 카이, 남자 댄스 솔...
카이가 지난달 30일 미니 앨범 'KAI'를 발표했다. 2012년 엑소로...
윤종신, 팬들 향한 인사
viewer 가수 윤종신이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진...
방탄소년단, 한국어로 美빌보드 '...
viewer 빌보드 ‘핫 100’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1위...
'펜트하우스' 쫓아내려는 김소연 V...
viewer / 사진제공=SBS ‘펜트하우스’ 방송분 캡처김소연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