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보건소, 치매 공공후견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의사 결정 능력이 부족한 치매 환자가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공후견인을 선임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치매 공공후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 공공후견사업은 의사결정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노인에게 성년후견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피후견인 지원 대상자는 음성군 지역 주민(주민등록 기준) 중 치매 환자이면서 자신의 권리를 대변해 줄 가족이나 주변 사람이 없는 경우 대상이 된다.


또한, 가족이나 친족이 있더라도 학대 방임, 자기 방임 가능성이 있다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후견대상은 치매진단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자(기초연금수급자), 가족이 없는 독거노인 등이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후견인과 피후견인으로 최종 결정되면 후견유형에 따라 ▲치매 환자의 병원 진료와 약 처방 등 의료 활동 ▲복지 급여 통장관리 ▲복지서비스 신청 대리 ▲의사결정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71-2974)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 시 가정법원에 후견심판청구를 요청해 후견인 연계를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성약품 독감백신, 종이상자에 왔다… ‘물백신’ ...
운반 과정서 생긴 문제로 접종이 중단된 독감 백신과 관련해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을 두고 업계 의견이 분...
문경 신현리 할머니 옆집, 들마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 집' 문경(사진제공=EBS1)'건...
실크로드의 보물 돈황ㆍ막고굴ㆍ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차이나는 클라스'(사진제공=JTBC)유...
홈 앤 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상...
(사진제공=홈 앤 쇼핑) 홈 앤 쇼핑 사옥(서울=국제뉴스) 박종진 ...
美 대륙 누비던 픽업트럭, 이젠 한...
북미 지역에서 인기를 끌던 픽업트럭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 속속...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