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버지 자녀돌봄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아버지-자녀돌봄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충주시)아버지-자녀돌봄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재석)는 아버지의 자녀 돌봄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감 향상을 위한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은 아버지의 양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부·자녀 간의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곰 두마리가 한집에 있어-아빠곰&아기곰'을 주제로 15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각 가정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주로 체육, 요리, 그림책 활동으로 진행되어왔으나,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한 공간에 모일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각 가정에 만들기 키트를 배부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가자는 각 가정으로 배부된 만들기 키트를 이용해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비누를 만드는 활동으로 가정에서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응원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비누를 이웃에게 선물하며 자녀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이웃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전하고 있다.


심재석 센터장은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아버지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비누에 담은 희망의 메시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베리넛데이 반값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
베리넛데이 반값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베리넛데이 반값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
제천시의회 이성진 의원, 대시민 ...
고개 숙인 이성진 의원(사진=제천시의회)(제천=국제뉴스) 김상민...
울산서 광주 TCS국제학교 방문 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확진이 발생한 광주 ...
신동헌 광주시장, 민원상담콜센터 ...
광주시청 전경(광주=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 민원...
국민의힘 부산시당 부산시장 보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민의힘은 오는 28일오후 2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빼빼로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