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도, 3일부터 차량 배출가스 특별단속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도가 3일부터 14개 시·군과 함께 도내 23개 지점에서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대상은 주로 미세먼지 배출 비중이 높은 화물차와 도심 내 이동이 잦은 버스, 학원차 등을 대상이다.


또한 단속 방식은 차량 밀집 지역에서 차량 정차 뒤 측정기를 이용한 노상 단속과 비정차 방식인 비디오 측정을 병행한다. 단속반은 도-시·군 14개반 38명으로 구성하여 경유 차량매연 단속에 집중한다.


이에 모든 차량 운전자는 이번 점검에 따라야 하며, 점검에 응하지 않거나 기피, 방해할 경우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어 배출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은 15일 이내에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개선명령을 받고 차량 정비·점검을 하지 않을 경우 최대 열흘간 운행정지 처분을 받는다.


단속원은 보건용 마스크(KF80, KF94 등)를 필수적으로 착용하고, 측정기 설치 후 차량 앞 또는 옆으로 이동 해배기관에서 최대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단속지점이나 측정기는 단속원의 안전을 고려하여 바람의 영향으로 단속원이 매연을 흡입하지 않도록 적정한 장소를 지정·설치해야 한다.


한편,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단속을 통해 미세먼지 주요 발생원인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도민 환경의식을 높이고, 저감 관리가 적절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제유가, 미국은 오르고 유럽은 떨어지고
국제 유가는18일(현지시간) 혼조세를 보였다.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0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
‘나혼자산다’ 박세리×김민경→...
김민경과 박세리, 박나래와 이시언이 ‘찐 친’과 함께하는 특별...
'청담동 호루라기' 이진성, 배우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라디오스타'(사진제공=MBC)'청담동 호...
“날 못 봐도…” 사망 전 팬들에...
가수 고(故) 서지원의 실제 음성이 담긴 메시지가 공개됐다.4일 ...
‘최애 엔터테인먼트’ 다섯장, 마...
장윤정과 트롯돌 다섯장이 마지막 콘서트를 가진다.오늘(19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