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시, 녹색물결 미세먼지 등 해결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주시가 녹색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원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천만그루 정원조시를 체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전문가, 시민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2일, 전주도시혁신센터에서 용역수행기관인 홍광표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책임연구원과 정원 전문가, 일반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만그루정원도시 종합계획 수립용역 시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날 홍광표 책임연구원은 지역 전문가 및 시민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현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도시 기능에 대응되는 식재 유형 및 수종을 제안해 전주만이 가질 수 있는 정원도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정원산업 모델을 발굴하고, 자연생태와 문화적 가치 등 지역이 갖고 있는 자원과 특징을 살려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정원도시로의 조성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공청회에 앞서 추진된 전문가간담회는 이명우 전북대 조경학과 교수와 김상욱 원광대 조경학과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천만그루 정원도시의 방향성과 백제대로, 기린대로, 종합경기장, 덕진공원 등 권역별 그린인프라 계획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향후 시는 이번달 말 종합계획 수립용역의 최종보고회를 통해 천만그루정원도시 종합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정원도시를 위한 핵심 전략사업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전주시 천만그루정원도시과 관계자는 "천만그루정원도시는 미세먼지, 열섬현상에 대한 해결책이자,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회복력 있는 도시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천만그루정원도시 종합계획에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두산 천지 괴물이 또?… “2m 괴생명체 한참 떠다녀...
백두산 천지에서 2m가 넘는 크기의 미확인 물체가 움직였다는 목격담이 나왔다.2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
①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
오늘의 날씨 - 오전 (2020년 10월 ...
10월 23일 금요일, 아침 날씨입니다.이 시각 현재 강한 바람이 ...
놀라운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출시한 완전자율주행(Full Self-...
배우 공효진, 피아제(PIAGET) 윙즈...
지난 15일 배우 공효진이 스위스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피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