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산림자원 육성차원.. 봄철 나무심기 완료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

(무주=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무주군이 산림자원 육성차원에서 봄철 나무심기 사업을 마무리했다. 봄철 나무심기 사업으로 무주군 산림에 축구장 면적(0.714ha)의 약 315배에 달하는 225ha 규모 산지에 백송, 편백 등 10종 약55만본 나무심기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역특화조림으로 무주읍 향로산 자연휴양림 주변에 백송 1.2ha를 조성했으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편백나무와 소나무 등을 생활권 주변에 31ha를 식재하는 등 조림을 통한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도 역점을 뒀다.


군이 추진하고 있는 나무심기 사업은 향후 경제적으로 가치가 높고 우수한 목재를 생산할 수 있는 경제림을 육성해 국내 목재 자급률을 마련하기 위한 경제수종인 낙엽송, 편백, 소나무 등 9종 49만주를 식재했다.


또 봄철 조림사업은 지역특화를 비롯해 큰 나무, 미세먼지.산림재해방지, 경제수 식재 등으로 사업을 세분화하여 추진했다.


산림녹지과 이두명 과장은 "적기 나무심기 사업을 완료해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함과 동시에 산촌주민의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심은 나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0년 숲가꾸기 사업으로 큰나무가꾸기, 어린나무가꾸기, 조림지가꾸기, 미세먼지 저감 등 공익림가꾸기 1860ha 규모에 28억 6천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소했다” 곽현화, 상반신 노출 무단 공개한 감독 ...
곽현화 트위터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개그맨 출신 배우 곽현화가 상반신 노출을 동의 없이 공개한 영화...
[출근길] YG 신사옥, 6000평 규모...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
연평도 실종 공무원, “北 피격 사...
공무원 A씨가 실종된 위치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복면가왕 시청률-화제성 다 잡았다...
사진제공/mbc(서울=국제뉴스) 이선정 기자 = MBC '복면가왕&#...
[오늘의 레시피] 깻잎 동그랑땡
- 재료 : 간돼지고기2/3컵, 대파1대,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