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코로나19 관련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촉진운동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장수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장수군청 [자료제공]

(장수=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장수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살리고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촉진 운동을 이달 5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소비촉진운동은 장영수 군수와 공직자들이 장수.산서.번암.장계시장 등 전통시장과 상가 등을 방문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우리 고장 식당에서 식사하기'등 으로 장수군긴급재난지원금과 정부재난지원금 사용을 촉진한다.


군은 지난 1일 번암장날 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2일에는 산서면시장, 3일 장계시장, 4일 천천시장, 5일 장수시장 등을 방문해 소상공인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소비촉진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장수군은 6월 한 달 동안 장수군청 구내식당 휴무를 기존 주1회(수)에서 주2회(월,수)로 확대 운영해 군청 직원 모두가 관내식당과 소규모점포를 적극 이용하는데 동참한다.


또한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장수사랑상품권 10%특별할인 판매를 2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시중에 장수사랑상품권이 각종 재난지원금지급 60억원, 10% 특별할인판매 56억원으로 총 116억 원 정도가(2020.5.31.기준) 유통되고 있다.


상품권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장수사랑상품권 취급 가맹점도 코로나19관련 할인 전보다 1.5배 상승하여 577개소가 등록됐다.


장영수 군수는 "각종 재난지원금과 특별할인판매로 지급된 장수사랑상품권의 소비 촉진으로 우리군민 모두가 힘을 모으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시장에서 우리 고장 상품을 구매하고 우리 고향 맛집에서 건강한 식사를 하며 경제까지 회복할 수 있는 소비촉진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unsung 뜻은? 유퀴즈 출연자 화제 무술감독·불펜포수...
유퀴즈 김선웅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보이지 않는 영웅 '언성 히어로(Unsung Hero)' 특집을 선보인...
임영웅, 아이큐 얼마일까? 트롯맨 ...
임영웅, 아이큐 얼마일까? 트롯맨 두뇌훈련 공개'뽕숭아학당' 임...
화성 뱃놀이 축제, 2021년 경기관...
▲ 화성 뱃놀이 축제 모습.(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2021 상...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27일 DG...
평택시의회, 26일 새해 첫 의원간...
평택시의회는 지난 26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1월 중 의원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8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