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경자청, 청주국제공항 복합신도시 조성 연구용역 착수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전형식)은 청주국제공항을 활용한 지역발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공항 주변 복합신도시에 대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이 용역은 지난 2019년 12월에 발표한 국토교통부의 항공산업경쟁력 강화방안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청주국제공항과 주변 지역을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발전 대안으로 공항복합도시로의 발전 전략을 마련하게 된다.


복합신도시 용역의 주요 내용은 공항 주변 복합신도시 개발전략 및 개발구상 복합신도시 조성을 위한 기본 및 사업추진 계획 수립 등이다.


이를 위해 2020년 6월부터 2021년 3월까지 10개월간에 걸쳐 연구용역을 실시해 복합신도시로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청주국제공항의 경우 중부권 유일의 국제공항 지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기능 강화를 통해 세종시와 충청권 관문 공항이자 대북 및 동아시아 물류·여객 거점공항으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공항 주변 지역의 체계적 개발이 필요한 시기이다."라고 말했다.


이어"공항시설 및 에어로폴리스 지구 종사자들을 위한 주거, 문화, 상업, 그리고 여객, 물류, 산업, 비즈니스, 관광 등을 확충하여 쾌적한 삶을 보장하고, 발전이 정체된 청주 북서부권을 신성장 거점지로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충북경자청은 에어로폴리스 1지구(항공정비)·2지구(항공산업)·3지구(항공물류) 부지확장에 역점을 두면서 세종시(행정중심복합도시), 오창과학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변화하는 주변 여건에 따른 인구 5만 명의 공항 배후도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주변 지역의 고차원적 도시기능 정비를 유도하여 도시 서비스 수준 향상 등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UAM 특화산업단지, 회전익 중심 MRO 등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하여 지역 고용을 창출하고 공항 배후지역에 비즈니스, 관광시설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더 많은 국제 환승 수요를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용역 결과는 산업부의 경자구역 추가 지정 후보 지역 선정 시 대응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항서 2일,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해 누적 총 118...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2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펜타곤 후이, 군 입대 연기 "선제...
그룹 펜타곤의 후이가 현재 선제적 자가격리 중으로 3일 예정이...
광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광주광역시가 신종 코로나바이...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
사진제공 : SBS ‘트롯신이 떴다’ '트롯신이 떴다2-라스...
혜민스님, 남산 뷰 집→뉴욕 아파...
혜민스님이 '남산 뷰' 집 구입 논란에 이어 미국 아파트 구매 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