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양군, 14년 만에 시행되는 부동산 특별조치법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양군 청사(사진제공=청양군청)청양군 청사(사진제공=청양군청)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부동산 특조법)이 오는 8월 5일부터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각 실·과, 10개 읍·면별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등 공고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06년에 이어 14년 만에 시행되는 부동산 특조법은 소유권이전등기를 마치지 못해 재산권을 행사하지 못하는 국민이 간편한 절차를 통해 사실에 부합하도록 등기를 정리하는 법이다.


청양군내 적용 대상은 법 시행일인 2020년 8월 5일 기준 토지(임야)대장에 등록된 토지 또는 건축물대장에 등록된 건물이다.


적용 범위는 1995년 6월 30일 이전 매매, 증여, 교환 등으로 사실상 양도된 부동산 및 상속받은 부동산과 소유권보존등기가 되지 않은 부동산이다.


등기를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해당 부동산 관할 읍·면에서 위촉한 5인 이상의 보증인이 확인한 보증서를 갖고 청양군청 민원봉사실 공간정보팀을 찾아 확인서 발급을 신청한 후 공고 및 이의신청을 거쳐 청양등기소에 제출하면 된다.


부동산 특조법은 현재 제정이 완료됐고 관련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운영 규정을 준비하고 있다.


군은 시행령과 규칙 공포 전이지만, 2006년 대비 보증인 자격과 구성에 대한 운영규정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부서별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임장빈 민원봉사실장은 "원활한 법 시행과 국민 편익을 위해 공고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군민의 재산권 행사를 돕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행령과 규칙이 공포되면 각 부서 업무분장에 따라 군민들에게 신속하게 알리고 정확한 업무처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최정예팀과 함께 컴백! ...
이승윤이 ‘나는 자연인이다’ 제작 과정을 공개했다. 10월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
LCK 킬러? 아직 나 장용준을 안 만...
담원 게이밍(한국)이 ‘LCK 킬러’ G2 e스포츠(유럽)와의 악연을...
?'TV예술무대' 피아니스트 김광민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예술무대'(사진제공=MBC)피아니스...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에 잔소리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동치미'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사진...
‘펜트하우스’ 이지아-김소연-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트하우스’ (사진제공=SBS)‘펜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