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축시장 개설자를 지역축협 외에 축산업 품목조합과 축산 분야 비영리법인으로 확대

뉴트리션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축산법 개정·공포('20.5.26.)로 금년 11월 27일부터 가축시장 개설자가 기존 지역축협 뿐만 아니라, 농협법상의 축산업 품목조합과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된 축산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으로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축산법 개정으로 한우협동조합, 낙농업협동조합과 같은 농협법상의 축산업 품목조합과 (사)전국한우협회, (사)한국낙농육우협회와 같은 축산을 목적으로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지부 포함)도 가축시장 개설에 필요한 시설을 갖추어 시장·군수 및 구청장에게 등록하면 가축시장을 개설할 수 있게 되었다.


농식품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추진해온 규제개선 과제 발굴과정에서 가축시장 개설 진입장벽 해소를 규제개선 과제로 선정('19.4.18.)하고, 관계기관 의견수렴 등을 거쳐서 축산법 개정을 추진하였다. 이번 가축시장 개설권자 확대는 지역축협으로만 한정된 가축시장 개설 진입장벽을 해소하고, 가축시장 간 경쟁을 통해 축산농가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축시장 개설 확대를 통한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선정되었다.


농식품부 이주명 축산정책국장은 "이번 축산법 개정으로 그동안 가축시장을 개설하지 못했던 품목조합이나 생산자단체도 가축시장 개설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가축시장 간 경쟁을 통해 축산농가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높이고, 가축거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년 대구시교육청 신설 학교 8곳 통학로 안전점검 ...
[뉴트리션] 대구시교육청은 1월 26일부터 3일간 시교육청 행정안전과 주관으로 교육지원청 ...
울산교육청, 진로·직업 중심 대안...
[뉴트리션]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021년 진로·직...
대구시교육청, 우리 가족 행복내비...
[뉴트리션] 대구시교육청은 겨울방학 중 코로나 ...
울산교육청, 2차 교육재난지원금 2...
[뉴트리션]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5일부터 제2차 ...
사천시립도서관 건립에 따른 공동...
[뉴트리션] 사천시 최초의 시립도서관의 발전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