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게임위,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출범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출범식'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출범식'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달 29일 시타딘 해운대 호텔에서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출범식을 가졌다소 1일 밝혔다.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이하 '교육연구회')'는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 등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교육연구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출범하게 됐다.


교육연구회는 서울, 경기, 부산지역 초·중등 교사 6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게임위 교육담당자 등으로 구성됐다.


출범식에는 각 시·도교육청의 추천에 의해 선정된 자문위원 6명(▷가락초등학교 박상민 교사 ▷만덕초등학교 안호빈 교사 ▷서울묵동초등학교 조주한 교사 ▷효행초등학교 신태섭 교사 ▷경희여자중학교 이상근 교사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이종선 연구원)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제1차 연구모임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제1차 연구모임'에서는 2020년 연구모임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전년도 12월에 게임위와 한국게임산업협회, 부산시교육청이 공동 개발한 '등급분류 체험 보드게임(와치&캐치 게임스튜디오)'시제품의 다각적 수업 활용법과 고도화 방안에 대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교육연구회 관계자는"향후 정기적인 연구모임과 자율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게임물 등급분류 체험교구 고도화와 초등 저학년용 맞춤형 교안 개발 등 다양한 교육연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위는 2014년 건전 게임이용 문화 조성 시범 교육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을 수행해오고 있다. 지난한 해 동안 총 147회 664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수행했으며, 올해에도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이용자 대상 등급분류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이번 교육연구회가 이용자 대상 등급분류 교육의 효과성과 전문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위원회는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과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등급분류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움짤뉴스] 뉴이스트, 왕자님들의 눈부신 원더랜드
뉴이스트가 왕자님으로 변신했다. 놀이공원에서 멤버들은 사진 촬영에 임하며 각자의 비주얼을 뽐냈다. /배...
강화군, 강화형 뉴딜 과제발굴 용...
[뉴트리션] 강화군이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속 미...
문소리 집, 21년 만에 첫 관찰예능...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배우 문소리가 '전참시&...
김포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
[뉴트리션] 2021년 1월 21일 고촌읍 농촌지도자회...
동구, 설 명절 맞아 동구사랑상품...
[뉴트리션] 인천 동구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동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월드콘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