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청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복지재단(대표이사 고일환)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7월 19일까지 '충청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어르신 우울 및 자살예방 ▲산모 신체건강관리 및 양육스트레스 완화·산후우울예방 ▲청년 취업 코칭 및 마음건강 증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충남형 돌봄서비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춘 돌봄서비스 총 5개 분야이며, 복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위원 심사를 통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표창과 함께 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을 수여하고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일환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있는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아이디어 공모신청은 다음달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며, 지정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과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소라, 16년 전 눈썹달 LP 발매…제작 기간 2년
이소라가 2004년 발매한 6번째 정규앨범 '눈썹달'을 LP로 발매한다. /에르타알레엔터 제공23일 3000장 한정...
“칼 있다, 날 체포해” 분당 살인...
분당의 한 아파트에서 70대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로 붙잡힌 60...
홍남기 “농어촌 빈집활용숙박 5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걸음 모델 방안’을 ...
썸바디2 이우태, 미스틱스토리와 ...
신예 이우태가 미스틱스토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미스틱스토...
베일 데려온 `친정` 토트넘 손흥민...
2017~2018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컵 빅이어에 입맞추는 개러스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