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제대·김해문화재단,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는 2일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김해문화재단과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및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는 2일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김해문화재단과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및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인제대는 2일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김해문화재단과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및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 조형호 대외부총장, 양영애 기획처장, 박재섭 백인제기념도서관장, 김해문화재단 윤정국 대표이사, 조명호 기획본부장, 조원준 관광본부장, 클레이아크 최정은 관장, 김민우 대외협력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및 문화 향유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진행 ▲양 기관의 상호 홍보를 통한 공동 문화사업 추진 ▲양 기관 우호증진 및 상호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 지역 문화 개발 및 교류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김해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의 문화 콘텐츠 개발 및 공동 문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인제대와 김해문화재단이 적극적으로 문화사업에 협업해 좋은 성과를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대는 이날 백인제기념도서관 6층에서 지역사 연구 발전을 위해 지역사 자문·연구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아울러 김해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수집·정리하고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축해 지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만경강 양화교 재가설 확정, 주민숙원사업 풀었다.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고산 양화교 재가...
완주군의회, 한가위 맞아... 사회...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 전...
이해찬 전기만화책 축하연… 여권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가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몸에 좋은 우리 수수, 장 건강에도...
[뉴트리션]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수수의 활...
文대통령 '북한·중국·일본 등 참...
viewer 문재인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유엔총회에서 기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