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 전통시장도 QR코드로 출입관리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고양시)(사진제공=고양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QR코드 출입자 관리'를 지역 내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등에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QR코드 출입관리는 최근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시설의 출입자 관리를 강화하기위해 방문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입구에 비치된 QR코드로 자진 등록하는 방식이다.


시는 QR코드 시범운영 후 일산·능곡·원당 등 전통시장 3곳과 일산서문 상점가 출입구 등 18곳을 선정해 QR코드 배너 설치를 완료했다. 또 알바 6000으로 선정된 인원 36명을 배치해 출입자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코로나19 지난달 25일 간편한 청사출입을 위해 QR코드시스템을 도입했다.


QR코드시스템을 적용하면 사전에 정확하게 입력된 정보를 활용, 방문내역과 인적사항을 장부에 적고 용건을 묻고 답하느라 어수선했던 출입구의 번잡함을 확연히 줄일 수 있다.


방문 시 안내데스크에 부착된 QR코드를 방문자가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시는 이를 통해 향후 코로나19 의심자 발생 시 QR코드로 작성된 출입자 등록 명부를 활용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전통시장 등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출입자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안전한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엔하이픈, '아이랜드' 통해 결정될 방탄소년단ㆍTXT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엔하이픈 그룹명 발표(사진=Mnet '아이랜드' 방송화면 캡처)'엔하이픈'이 '아이랜...
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선물한 '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선물(사진=MBC '...
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상상도 못...
사진: 방송 캡처리치 언니 박세리의 통큰 선물 블루베리 나무 테...
'궁금한이야기Y' 라면 먹고갈래요=...
(출처=SBS 캡처)'궁금한이야기Y'에서는 지난해 '라면 먹고 갈래...
[TF업앤다운]오인혜 사망부터 연이...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 박보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