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도, 혁신창업펀드 결성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가 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의 유망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발굴해 투자하는 50억 원 규모의 'G-StRONG 혁신창업펀드' 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가 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의 유망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발굴해 투자하는 50억 원 규모의 'G-StRONG 혁신창업펀드' 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는 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의 유망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발굴해 투자하는 50억 원 규모의 'G-StRONG 혁신창업펀드' 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롯한 이영민 한국벤처투자대표, 황윤철 BNK경남은행장, 조홍래 울산대학교산학협력부총장, 박준상 시리즈대표,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 펀드는 경남도가 9억 원을 출자하고, 지난 4월 한국모태펀드 출자가 확정돼 특별조합원인 한국벤처투자에서 30억 원, BNK경남은행과 울산대학교산학협력단이 유한책임조합원으로 각각 3억 원을 출자해 결성됐다.


향후 7년간 운용되면서 지역 유망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발굴해 투자할 계획이다.


또 연내 총 결성예정 금액의 20%인 10억 원 이상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창업기업에 투자한다는 방침에 따라 지역 우수기업 발굴과 성장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경남의 창업생태계는 이제 시작단계로 여전히 지역은 창업생태계 구축이 쉽지 않다"며 "경남도와 관계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계속해서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전 9시 오퀴즈 정답 공개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퀴즈 정답 공개쁘띠앤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0일 오전 9시 출제된 오퀴즈는 오늘 ...
정은지 지각, 오프닝 안 나타난 이...
정은지/ⓒ쎄씨가수 정은지가 라디오 생방송에 지각했다.정은지는...
김어준 카페 5인 모임 논란…"5명 ...
TBS가 '5인 집합 금지' 위반 논란에 공식 입장을 밝혔다. /TBS S...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전 10시 오...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퀴즈 정답 공개쁘띠앤 종합영양제 관련 오...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 404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1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0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