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가보지 않은 길, 학교지원센터의 도전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귀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정우영 주무관서귀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정우영 주무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역사상 처음 온라인 개학으로 2020학년도 새 학기가 시작되었고, 원격 수업 과정을 거쳐 고3 학생들을 시작으로 등교 수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것에 대한 걱정과 혼란이 있지만 교육가족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제 역할을 해준다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내리라 생각한다.


2019년 2월 학교지원센터가 출발하는 시점에서도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상존했지만, 교육활동중심의 학교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제주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신설하여 운영되고 있다.


운영 초기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보건(보건교사 미배치교)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유치원방과후과정 ▲어린이놀이시설 및 학교위생관리 총 6개 업무를 지원하였고, 2019년 하반기에 ▲중학교 교복구매 ▲기간제교원 채용 업무를 추가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1 여 년 동안 시범운영과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점차 안정적으로 업무를 지원하였고, 그 결과 학교현장의 만족도와 호응도는 높다.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학교지원센터는 긴급 돌봄 참여 유치원 원아 간식 구입, 보건교사 미배치교 약품 등 구입, 어린이놀이시설 소독, 저수조 청소 및 수질검사, 중학교 하복구매 업무를 추진하고, 등교 수업 시작일에 맞춰 방과후학교 등 분야별 지원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일하는 장소를 바꾸는 게 아니라,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라는 TV 광고 문구처럼 학교지원센터는 업무방식 및 제도개선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를 덜어내어, 궁극적으로는 교육활동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지원하는 학교지원의 새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괴물 류현진 중계 어디서…보스턴 상대로 설욕 도전
'괴물'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서는 가운데 류현진 중계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
보이스킹 3라운드 승자 4명 누구? ...
최정철 (사진-보이스킹 캡쳐)'보이스킹'에서는 1:1 너나와...
[원세나의 연예공:감] 여자친구 해...
걸그룹 여자친구가 멤버 전원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
100분토론 젠더갈등, 5·18민주화...
100분토론 출연진 (사진-MBC 100분토론 홈페이지 캡쳐)18일 방송...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