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가보지 않은 길, 학교지원센터의 도전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귀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정우영 주무관서귀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정우영 주무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역사상 처음 온라인 개학으로 2020학년도 새 학기가 시작되었고, 원격 수업 과정을 거쳐 고3 학생들을 시작으로 등교 수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것에 대한 걱정과 혼란이 있지만 교육가족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제 역할을 해준다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내리라 생각한다.


2019년 2월 학교지원센터가 출발하는 시점에서도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상존했지만, 교육활동중심의 학교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제주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신설하여 운영되고 있다.


운영 초기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보건(보건교사 미배치교)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유치원방과후과정 ▲어린이놀이시설 및 학교위생관리 총 6개 업무를 지원하였고, 2019년 하반기에 ▲중학교 교복구매 ▲기간제교원 채용 업무를 추가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1 여 년 동안 시범운영과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점차 안정적으로 업무를 지원하였고, 그 결과 학교현장의 만족도와 호응도는 높다.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학교지원센터는 긴급 돌봄 참여 유치원 원아 간식 구입, 보건교사 미배치교 약품 등 구입, 어린이놀이시설 소독, 저수조 청소 및 수질검사, 중학교 하복구매 업무를 추진하고, 등교 수업 시작일에 맞춰 방과후학교 등 분야별 지원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일하는 장소를 바꾸는 게 아니라,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라는 TV 광고 문구처럼 학교지원센터는 업무방식 및 제도개선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를 덜어내어, 궁극적으로는 교육활동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지원하는 학교지원의 새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라 지키느라 바빠요” 박보검 근황, ‘형’이 외...
“보검이는 나라를 지키느라 너무 바쁩니다.”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 배우 박보검의 형(사경준) ...
‘아내의 맛’ 함진부부 투닥투닥 ...
함소원, 진화 부부가 6주 만에 방송에 나와 그간 자신들을 둘러...
‘도시어부2’ 허재X허훈, 붕어빵 ...
오는 24일(목) 방송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다이나믹 듀오, 오늘(23일) 아메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다이나믹 듀오X김오키(사진=아메바컬쳐...
10년이 지나고 힘겹게 성폭력 피해...
장재인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가수 장재인이 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