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주륜장에 생활문화공간 조성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동탄호수공원 생활문화공간.(사진=화성시 제공)▲ 동탄호수공원 생활문화공간.(사진=화성시 제공)

(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유휴공간이나 다름없었던 화성시 동탄 호수공원 내 주륜장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생활문화공간으로 변신한다.


앞서 화성시는 지난해 11월 '퍼스널모빌리티 실증화사업'에 선정돼 공공자전거를 대신해 전동킥보드를 도입하고, 자전거 이용객을 위해 건설됐던 주륜장의 용도변경을 진행해왔다.


이에 전략사업담당관을 비롯해 공원관리과, 사회적경제과, 아동보육과 4개과의 정책협업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욕구에 맞춘 복합공간이 탄생됐다.


가장 큰 변화는 주륜장 2층에 들어서는 총 1130㎡ 규모의 공공형 실내놀이터이다. 시는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과 상관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스틸슬라이드, 모험놀이대, 암벽오르기, 미로 및 블럭, 모래·낙서 놀이공간 등 5종의 놀이기구를 설치했다.


주륜장 3층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돈독히 하는 공간이 들어선다.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마을 공동체 허브이자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주륜장은 인근 아파트 단지들과도 인접해 커뮤니티공간으로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아이를 함께 길러내는 공간이자 마을의 꿈이 자라는 곳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운영 및 관리, 놀이프로그램 개발 등을 담당할 비영리 법인을 오는 16일까지 공개모집하고, 코로나19가 안정되는 시기에 맞춰 개장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형식 미복귀전역, 군부대 코로나 2.5단계 격상
제국의 아이들 멤버이자 배우 박형식이 미복귀 전역할 예정이다.박형식 측은 26일 박형식이 현재 말년휴가 ...
오브제, 20 WINTER 캠페인 화보 공...
꾸띄르적인 섬세함과 럭셔리한 시크함을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하...
부산시,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26일 오후 기자 브리핑을 통해 27일 0시...
이민정, 갬성캠핑에서 민낯·모닝 ...
배우 이민정의 털털한 반전 매력이 공개된다.27일방송되는 JTBC ...
코로나19 백신 궁금증 알아보기! ...
#코로나19백신 #정부대응 #회사별백신차이 #그효과는 #집단면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