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 달성군 버려진 경작지, 도시공원으로 탈바꿈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달성군사진제공=달성군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3개소(하빈면 2개소, 가창면 1개소)를 6월 중 조성하여 지역주민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 6월 중 조성되는 도시공원(어린이공원)은 삼태장터우목제1어린이공원 (하빈면 동곡리 179-3번지 일원, 1,500㎡), 무등어린이공원 (하빈면 무등리 587-7번지 일원, 1,627㎡), 행정1어린이공원 (가창면 행정리 962-2번지 일원, 1,500㎡)으로, 지역주민에게 쉼터 제공과 더불어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해소의 일환으로 조성된다.


특히 삼태장터우목제1어린이공원은 조성 전 동네 중심에 위치한 방치된 감나무 밭으로, 지저분하고 벌레가 많아 주민들의 원성을 샀던 곳이다. 하지만 이번 공원 조성을 통하여 산책로 조성, 정자 등 휴게시설 설치, 화목류 식재로 주민들이 함께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달성군은 올해 7월 공원일몰제를 대비하여 상반기내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8개소(근린공원 5개소, 어린이공원 2개소, 소공원 1개소)의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3년까지 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권 내 도시공원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주민들의 공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의 조성을 통하여 주민들이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에서 여가를 즐기고 마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축구화 벗는 ‘라이언킹’ 이동국 ...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을 지켜본 축구팬들에게 이동국이라는 이름...
아델, 45kg 감량 깜짝 근황…서트...
viewer 45kg 감량한 아델의 모습 / 사진=엔터테인먼트 위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