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배기철 동구청장·대구시민추진단, 통합신공항 이전 해법 찾기 민·관 간담회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동구청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동구청은 2일 교착상태에 빠진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의 해법 마련을 위한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민추진단 임원 및 구청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 민·관 양측은 최근 통합신공항 이전지 선정과 관련해 지자체간 갈등이 고조된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주민투표 실시 이후 답보 상태인 이전사업의 추동력 확보 방안,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서홍명 집행위원장은 "이전부지 최종선정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아 안타까운 심정이지만,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하루 빨리 이전지가 결정될 수 있도록 대구시민추진단의 활동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구 주민들의 절대적 숙원사업인 K-2·대구공항 통합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추진단을 격려하면서 시민의 입장을 반영한 추진안 마련 등 시민추진단의 적극적인 활동과 중재를 당부했다.


또한,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은 대구경북민의 최대 염원일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지역 경제를 되살릴 수 있는 안성맞춤의 대형 프로젝트"라며, "교착 상태에 빠져있는 현 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민관이 지혜를 모아 해법을 함께 찾아나가자"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휘순 내가 데려갑니다” 예비신부의 유쾌한 결혼 ...
코미디언 박휘순이 오는 11월 1년 열애 끝에 비연예인인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22일 박휘순의 예비 ...
가수 편승엽, 걸그룹 출신 딸 공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
검찰, 추미애 아들 사무실·주거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406호에서 열...
“미리 준비한게 잘못은 아니죠?”...
김지효 기상캐스터가 휴대전화 방송사고에 대해 해명했다.김 기...
‘사망설’ BJ아지땅 직접 생존신...
사망설이 돌았던 유명 BJ 아지땅이 직접 자신의 생존 소식을 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