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배기철 동구청장·대구시민추진단, 통합신공항 이전 해법 찾기 민·관 간담회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동구청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동구청은 2일 교착상태에 빠진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의 해법 마련을 위한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민추진단 임원 및 구청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 민·관 양측은 최근 통합신공항 이전지 선정과 관련해 지자체간 갈등이 고조된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주민투표 실시 이후 답보 상태인 이전사업의 추동력 확보 방안,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서홍명 집행위원장은 "이전부지 최종선정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아 안타까운 심정이지만,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하루 빨리 이전지가 결정될 수 있도록 대구시민추진단의 활동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구 주민들의 절대적 숙원사업인 K-2·대구공항 통합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추진단을 격려하면서 시민의 입장을 반영한 추진안 마련 등 시민추진단의 적극적인 활동과 중재를 당부했다.


또한,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은 대구경북민의 최대 염원일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지역 경제를 되살릴 수 있는 안성맞춤의 대형 프로젝트"라며, "교착 상태에 빠져있는 현 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민관이 지혜를 모아 해법을 함께 찾아나가자"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슬옹 약식명령, 보행자 사망에도 약식 왜?
임슬옹ⓒ인스타일가수 임슬옹이 교통사고와 관련해 약식명령을 받았다.18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은 ...
우이혼 최고기-유깻잎, 재결합 실...
유깻잎이 18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이혼'에서 최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6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19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1kg 감량 후 자신감 넘치는 30대 ...
[한스경제=임민환 기자]걸그룹 2NE1 출신 박봄이 다이어트 후 근...
광산구, 코로나19로부터 다문화 공...
[뉴트리션] 광산구가 18~22일 선제적으로 외국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9일 [화]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