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수성구청, 영세납세자 위한 선정 대리인 제도 시행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대권 수성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김대권 수성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영세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선정 대리인 제도'를 구세 기본 조례가 개정·공포된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지방자치단체 선정 대리인 제도란 경제적으로 어려운 납세자가 지방세 부과 등에 대한 이의신청, 과세전적부심사 등 불복청구를 하는 경우 지자체에서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가를 세무대리인으로 선임해 무료로 불복업무를 대리하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은 배우자 포함 소유재산가액이 5억 원 이하, 종합소득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개인으로 불복청구 세액이 1천만 원 이하인 납세자이다. 다만, 「지방세징수법」상 출국금지 및 명단공개대상 요건에 해당하는 고액·상습체납자는 지원이 불가하며, 담배소비세·지방소비세·레저세에 대해서도 적용하지 아니한다.


선정대리인 지원을 희망하는 납세자는 불복청구 시 신청서를 수성구청 세무1과로 제출하면 되고, 지원 자격 검토 후 7일 이내에 선정결과를 통지 받을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방자치단체 선정 대리인 제도가 영세한 납세자의 권리보호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납세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현 해명 "코로나 검사 후 인터뷰 참석 진실은"
조현 인스타그램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이 영화 홍보 인터뷰 참여를 두고 해명했다.조현은 5일 자신의 인...
확진자 접촉 박소담, 오늘(5일) 코...
배우 박소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
'구해줘! 홈즈' 김혜은 "공동 육아...
오는 6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
전현무, 유재석 향해 "연예대상 기...
MBC ‘놀면 뭐하니?'의 ‘H&H주식회사’ 오픈 최초로 연예인 전...
'영화가 좋다' 자산어보ㆍ울프콜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사진제공=KBS 2TV)'영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