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진군, 슈퍼푸드 쌀귀리 본격 수확 시작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진군▲강진군

(강진=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강진군에서 쌀귀리의 본격 수확이 시작됐다.


군은 2010년부터 쌀귀리를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다년간의 재배 노하우로 아미노산과 베타글루칸 함량이 풍부한 고품질 쌀귀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쌀귀리는 겉귀리와 달리 추운 지역에서 재배하기 어려운데 강진군은 겨울 날씨가 온화해 쌀귀리 재배 최적지로 손꼽힌다.


쌀귀리는 벼를 수확한 후 가을에 심어 이듬해 5월 말부터 6월 초에 수확하는 월동 식량작물이다. 보리 대비 1.5배~2배 이상 소득이 높은 고소득 작물로 강진군 농업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철 논 소득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관내 약 150 농가, 444ha의 면적에서 쌀귀리가 생산되고 있으며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해 판매가 시작되고 있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는 적기 수확 및 수확 후 관리(건조,저장) 현장 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겨울 따뜻한 날씨로 올해 수확량이 전년에 비해 10% 이상, 평년에 비해 5%이상 증가해 약 20여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국내 최대의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에 강진산 쌀귀리 300톤을 입점시켜 도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강진산 고품질 쌀귀리를 만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도암면 옥전마을에서 쌀귀리를 재배하고 있는 이재창(64)씨는 "이번 겨울 따뜻한 날씨와 적기파종 및 적정시비를 통해 쓰러지지도 않고 병해충도 없는 최고품질의 쌀귀리를 다수확 하게 됐다"며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강진산 쌀귀리를 도시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간어뢰설 그렸는데…죄송” 천안함 삽화 사과한 ...
스타 웹툰작가 주호민이 천안함 피격 사건을 희화했던 과거에 대해 사과했다.주호민은 지난 19일 자신의 유...
청약홈, ‘서울 장안에스아이팰리...
(출처=청약홈 홈페이지 캡처)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서울 장안...
[출근길] 올해 수능 지원자 역대 ...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
중대본 "안심하기에는 위험요인 여...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
"추석 연휴, 방역의 중요한 분수령...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