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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상록구, 코로나19 임시종합민원실 이전…시민불편 최소화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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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구는 오는 3일부터 1층 로비에서 운영 중인 '임시종합민원실'을 같은 층의 '열린독서실'로 이전해 운영한다. 사진=안산시상록구는오는3일부터1층로비에서운영중인'임시종합민원실'을같은층의'열린독서실'로이전해운영한다.사진=안산시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 상록구는 오는 3일부터 상록구청 1층 로비에서 운영 중인 '임시종합민원실'을 같은 층의 '열린독서실'로 이전해 운영에 나선다.


상록구는 지난 3월9일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상1층 농협 옆 출입구를 제외한 모든 문을 폐쇄하고 청사로 진입하는 민원인 등 모든 인원을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 체열감지시스템 등을 이용, 발열과 호흡기 증상을 체크하고 있다.


특히 민원인과 공무원의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기 위해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민원봉사과를 제외한 7개부서 민원담당자가 상주하는 '임시종합민원실'도 1층 로비에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구는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민원인과 직원들의 편의증진 및 쾌적한 민원환경 제공을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로 운영이 중단된 '1층 열린독서실'을 새롭게 꾸며 임시종합민원실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같은 조치로 민원인과 근무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은 물론, 더운 날씨에도 인허가 신청 등을 위해 여러 부서를 돌며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마련된 임시종합민원실에서 원스톱으로 빠른 민원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부옥 상록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과 방역을 병행하는 어려운 일에 많은 시민들과 직원들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며 "지쳐있는 구민과 직원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원스톱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을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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