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2020 신규농업인 귀농·귀촌 현장실습교육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광역시장)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이론교육 수료생 30명을 대상으로 '2020 신규농업인 귀농귀촌 현장실습교육'과정을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5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14회, 54시간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예비 귀농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귀농·귀촌 실습교육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교육과정으로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대구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 참여자들은 지역 내 우수 농장을 방문해 작목 시기별 주요 농작업 기술을 직접 실습하며 실전 농사기술을 학습하고 농장주와의 질의응답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친환경농자재 만들기를 시작으로 사과적과, 산딸기 수확, 딸기 수경재배, 농기계 실습, 양봉 및 체험농장 운영 등 귀농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작목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과 농장주와의 현장 컨설팅도 이뤄진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금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귀농귀촌 교육의 지식을 기반으로 지역의 농업인의 실전 농사기술을 배워 성공적인 귀농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계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예비 귀농인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윤종신, 팬들 향한 인사
viewer 가수 윤종신이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진행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참석...
유통업(+5.25%↑)이 강세인 가운데...
오전 11시 17분 현재 총 29개 코스닥 주요 업종 중 16개 업종이 ...
[TF초점] 엑소 카이, 남자 댄스 솔...
카이가 지난달 30일 미니 앨범 'KAI'를 발표했다. 2012년 엑소로...
방탄소년단, 한국어로 美빌보드 '...
viewer 빌보드 ‘핫 100’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1위...
'펜트하우스' 쫓아내려는 김소연 V...
viewer / 사진제공=SBS ‘펜트하우스’ 방송분 캡처김소연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