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산시, 취약계층 재난지원금 한 번에 지급…찾아가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산시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제공에 나서. 사진=안산시안산시는거동이불편한취약계층재난지원금의원활한지급을위해직접찾아가는방문서비스제공에나서.사진=안산시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2일 시에 따르면 전날 기준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의 신청률은 91.2%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기도 및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각각 93.3%, 92.4%로 집계됐다.


평균 지급률이 92%를 넘어서며 대다수 시민들이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여전히 신청조차 하지 못하는 시민도 있는 것으로 파악, '찾아가는 원스톱 방문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독거노인, 요양병원 환자,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 온라인 및 현장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으로부터 방문 서비스 요청을 받으면 담당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담 인력이 대상자 확인 후 생활안정지원금, 경기도 및 정부 재난지원금을 한 번에 지급하는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시는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과 사회복지 관련 시설 등에 안내문을 발송하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 체납조사원,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방문 전담 인력을 구성해 취약계층 불편 최소화에 주력한다.


윤화섭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예상을 뛰어넘는 정책적 상상력과 속도감 있는 민생경제 대책이 필요하다"며 "신속한 지급으로 골목경제 회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생활안정지원금, 재난지원금 등을 포함한 민생경제 지원(8개 사업) ▲특례보증, 융자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10개 사업) ▲ 전통시장, 수도·공영주차장 요금 등 세제·감면 지원(7개 사업)에 나서고 있다.


또한 ▲청년, 취약계층 안산형 뉴딜 일자리 창출(8개 사업) 총 4대 분야 33개 사업 3천909억 원을 신속하게 투입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침체된 민생경제의 활력을 충전하기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6명...국내발생 351명, ...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19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86명 늘었다.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
11kg 감량 후 자신감 넘치는 30대 ...
[한스경제=임민환 기자]걸그룹 2NE1 출신 박봄이 다이어트 후 근...
싱어게인 30호, 폭풍 칭찬·올어게...
JTBC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이 18일 방송에서 무대를 마친...
이진욱 "스위트홈 이 드라마 잘 되...
매거진 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어둡지만 깊이 있는 서...
결혼 D-33 웨딩사진 공개한 과거 ...
[한스경제=임민환 기자] 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결혼 33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9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