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영도구, 3일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원년선포식 가져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 안내문'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 안내문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업무협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영도구는 오는 3일 오후 3시 대통전수방 창의산업공간에서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을 가진다고 2일 밝혔디.


이날 선포식은 16개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부산시와 영도구의 클린에너지 도시 실현을 위한 공동 협약식 및 에너지 자립도시 청정영도로 나아가기 위한 비전을 비롯해 5대 추진전략 및 15대 추진과제를 발표한다.


영도구는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비전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청정영도"를 설정했으며, 보급·절약·효율화를 통해 2030년까지 전력 자립률을 15%, 2050년까지 40%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도구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보급(융·복합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해공공기관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올해까지 95% 설치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까지 100%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에너지 효율화를 위해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동삼주공아파트 1·2단지의 총 2922세대 1만7664개의 일반조명을 고효율의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추진을 위해사업추진의 근거가 되는 에너지 조례를 제정하고, 전문가 자문기구인 에너지 위원회를 구성해올해부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특히 한국전력, 한국에너지공단, 테크노파크, 대학 등 지역 에너지 관련 기관을 비롯한 시민단체, 기업 등 총 200여 명이 협약식에 동참해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 에너지로의 전환을 마련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이날 주요 행사에서는 ▲퓨전국악단 식전공연 ▲클린에너지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영도구 동참 협약식 ▲기관단체 등과 공동실천 협약식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 선포식 ▲시민참여 퍼포먼스 행사 ▲정책홍보 부스운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 엔세나다 가두리 참치 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세계테마기행'이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에서 ...
'와신상담' 윤석열, 자택서 법적대...
viewer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윤석열 검찰총장이 자택에...
예비초등 입학 준비도 인강으로, ...
viewer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학생들의 입학준비가 한...
집단 반발하는 檢…7년 만에 전국 ...
viewer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 ...
공공기관 임금체계 '호봉제'서 '직...
viewer 공공기관의 임금 체계를 직무급제로 개편해나가고 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