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영도구, 3일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원년선포식 가져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 안내문'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 안내문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업무협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영도구는 오는 3일 오후 3시 대통전수방 창의산업공간에서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선포식을 가진다고 2일 밝혔디.


이날 선포식은 16개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부산시와 영도구의 클린에너지 도시 실현을 위한 공동 협약식 및 에너지 자립도시 청정영도로 나아가기 위한 비전을 비롯해 5대 추진전략 및 15대 추진과제를 발표한다.


영도구는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비전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청정영도"를 설정했으며, 보급·절약·효율화를 통해 2030년까지 전력 자립률을 15%, 2050년까지 40%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도구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보급(융·복합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해공공기관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올해까지 95% 설치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까지 100%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에너지 효율화를 위해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동삼주공아파트 1·2단지의 총 2922세대 1만7664개의 일반조명을 고효율의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추진을 위해사업추진의 근거가 되는 에너지 조례를 제정하고, 전문가 자문기구인 에너지 위원회를 구성해올해부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특히 한국전력, 한국에너지공단, 테크노파크, 대학 등 지역 에너지 관련 기관을 비롯한 시민단체, 기업 등 총 200여 명이 협약식에 동참해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 에너지로의 전환을 마련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이날 주요 행사에서는 ▲퓨전국악단 식전공연 ▲클린에너지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영도구 동참 협약식 ▲기관단체 등과 공동실천 협약식 ▲친환경에너지 선도도시 영도 원년 선포식 ▲시민참여 퍼포먼스 행사 ▲정책홍보 부스운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어들어가는 남성 봤...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가 확보됐다. / 연합뉴스[한스경제=김정환 ...
보이스킹 3라운드 승자 4명 누구? ...
최정철 (사진-보이스킹 캡쳐)'보이스킹'에서는 1:1 너나와...
파주시, 문산노을길에 유채꽃 절정...
파주시,문산노을길에유채꽃절정.(사진제공.파주시)(파주=국제뉴...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코로나19...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부모님...
[원세나의 연예공:감] 여자친구 해...
걸그룹 여자친구가 멤버 전원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