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명 지지 법률전문가 가짜뉴스 대책단 발족...백종덕 "37명(건) 고발"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법률 전문가들이 '코로나19 가짜 뉴스대책단'을 꾸렸다. 대책단은 온라인에 악의적, 상습적으로 가짜뉴스를 유포한 37명(건)을 오는 4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이재명 경기도지사

2일 백종덕 변호사 측에 따르면 이날 여주시에 있는 백 변호사 사무실에서 대책단 발족식을 갖고 온라인 신고센터를 개설했다.


대책단은 백 변호사와 최정민 변호사, 서성민 변호사가 공동단장을 맡았다. 백 변호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인수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양평·여주지역위원장을 지낸 이 지사 측근 중 한 명이다.


백 공동단장은 "악의적이고 상습적인 가짜뉴스를 근절하여 경기도와 경기도지사가 방역에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면서 "그것이 1370만 경기도민의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대책단은 우선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의 갈등설, 경기도지사의 신천지 신도설, 경기도지사의 30년 지기 친구 살해설 등과 같은 가짜뉴스 유포자를 고발할 예정이다.


백 단장은 "조직적으로 생산 및 유포되고 있는 음해성 가짜뉴스들은 이성적·객관적 판단이 완전히 결여된 수준"이라며 "예컨대 경기도지사가 30년 지기 친구를 살해했다는 내용대로라면 이미 사망한 사람이 보름 뒤 환생하여 지사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낸 꼴인데, 사실은 각기 다른 두 사건을 하나로 짜깁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루이비통 전속 모델 최소라, 블랙 웨딩드레스 속 남편...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모델 최소라가 극한의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최소라, 쇼 하루 전 전속계약 취소...
모델 최소라가 극한 다이어트로 몸이 망가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속보]이찬원 확진 후 임영웅 검사...
[속보]이찬원 확진 후 임영웅 검사결과는?(사진=임영웅 SNS)이찬...
tvN 철인왕후 오늘(3일) 밤 6시 50...
사진제공 : tvN ‘철인왕후’ 신들린 코믹 시너지로 유쾌한 ...
경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9명 추...
(사진제공=경남도) 신종우(좌측)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이 3일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