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중기청, 수출바우처(3차)사업 참여기업 모집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출바우처로 수출 준비에서 해외진출까지 패키지 지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이하 '부산중기청')은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바우처사업(3차) 참여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수출바우처사업은 중소기업이 발급받은 수출바우처 한도 내에서 자사의 규모와 역량에 맞게 적절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이번 3차사업은 전국에서 약 346억원 규모로 1000여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수출바우처는 전년도 수출규모에 따라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급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공인된 수행기관 등이 제공하는 국가별 수출전략, 디자인, 홍보, 전시회, 인증 등 수출준비에서 해외진출까지 수출 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 가능(사행성 등 일부업종 제외)하며, 수출성장단계별로 지원하는 '성장바우처'와 혁신성장과 포스트 코로나의 유망기업들을 전략 지원하는 '혁신바우처'로 나눠모집한다.


혁신바우처 대상은 브랜드K 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비대면 벤처스타트업, 스마트제조혁신 기업, 규제자유특구 입주기업 등이 해당된다.


한편2019년도 사업에 부산지역에서는 195개사가 선정돼총 65억을 지원받았으며, 지원기업의 2019년 총 수출액은 전년대비 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2018년 수출이 전혀 없던 내수기업 56개사 중 27개사가 첫 수출에 성공했다.


발과 발목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펀지로 신발을 생산하는 튜브락의 경우, 이사업을 통해 외국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한 결과, 2019년 수출액이 전년에 53배 이상 증가한 30만 달러에 달했다.


시력이 나빠진 청장년층 및 노인, 시각장애인의 업무와 재활교육에 필요한 전자확대경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씨앤피는 2019년 457만 갈러를수출해전년에 비해 8배 이상 수출이 증가했고, 철강재를 매입해표면처리와 가공을 한 후 판매하는 소재·부품전문기업 이든인터내셔널도 전년대비 6배 이상 증가한 578만 달러를수출했다.


김문환 부산중기청장은 "K방역으로 국가이미지가 급상승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Made in korea'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수출을 사전 준비하기에 좋은 수출바우처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모집 신청·접수는 오는19일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평가는 권역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현장평가 대신 비대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 홍경민ㆍ슬리피ㆍ김다현ㆍ...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사진제공=MBN)홍경민, 슬리피, 김다현, 조문근, 황민우...
송하예 해명, 무슨 말 했길래...
사진: 송하예 인스타그램박경 저격 의혹에 휩싸인 송하예가 해명...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 아이유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유희열 없는 스케치북' 아이유 자장가...
방역당국 "코로나19 대규모 유행, ...
국제뉴스/DB방역당국이 코로나19 상황이 언제든지 다시 확산 될 ...
남원시, 어린이 통학로 안전위해 ...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남원=국제뉴스)최철민 기자 =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