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3개 업체 신청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현황도.(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현황도.(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캠프하우즈도시개발사업민간사업자공모'접수마감결과교보증권컨소시엄(교보증권외5개사),남광토건컨소시엄(남광토건외5개사),그랜드케이시티(하나은행외3개사)등3개의컨소시엄사가민간사업자공모의제안서를제출했다고2일밝혔다.


파주시는접수된사업제안서를사전검토한후6월중에7개분야(토목,도시계획,건축,교통,부동산,환경,금융·회계등)10명의전문가로구성된평가위원회를구성및평가를시행해우선협상대상자를선정할예정이다.


캠프하우즈는1953년미군에공여되고2004년미군의철수,2007년한국군에반환된지역이다.


2009년사업자공모를통해A사를선정해2014년에도시개발구역으로지정(개발계획)돼2016년부터실시계획인가절차를진행했으나파주시와체결한협약의미이행과사업시행승인조건미이행,실시계획인가요건미충족등의사유로파주시는2018년9월사업시행자지정취소처분했다.


A사는행정소송을제기했으나2019년12월파주시가승소(1심)했으며현재2심이진행중이다.


캠프하우즈도시개발사업은우선협상대상자선정이완료되면90일간협상을진행해협약을체결할예정으로사업자선정이완료되면2021년부터실시계획인가절차진행을통해2022년착공이가능할것으로내다보고있다.


나호준파주시통일기반조성과장은"해당공모에참여한3개의컨소시엄모두시공능력과재원조달능력이우수한업체"라며"그간지지부진하던캠프하우즈도시개발사업을원활히수행해주한미군공여구역주변지역등지원특별법의취지에따라반환공여구역주변지역의경제를진흥시키고사업을조속히시행하길원하는주민의요구에부흥할것으로기대한다"라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캡쳐)비와이 공식입장이 전해졌다.지난 16...
한지민 화보 촬영 후 "조카 그리워...
한지민 화보 촬영 후 조카 그리워...(사진= 얼루어코리아)한지민...
文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정치사회·...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된 신년 기자...
노박래 서천군수, 코로나?한파 속 ...
[뉴트리션] 노박래 서천군수는 최근 기록적인 한...
컴백 D-1 청하, 선공개 싱글곡 뮤...
가수 청하가 정규앨범 발표를 앞두고 선공개 곡의 뮤직비디오 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