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시흥시, 2020년 외국인주민 국가별 공동체 대표 임명장 수여식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시흥시는 외국인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코로나 19로 연기되었던 2020년 외국인주민 국가별 공동체 대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 사진=시흥시시흥시는외국인복지센터주차장에서코로나19로연기되었던2020년외국인주민국가별공동체대표임명장수여식을개최.사진=시흥시

(시흥=국제뉴스)이승환 기자=시흥시는지난 외국인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코로나 19로 연기되었던 2020년 외국인주민 국가별 공동체 대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또 국가별 국기 게양식 및 제13회 세계인의 날 기념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 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실외에서 진행했다. 참여자 전원 증상 여부를 사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제13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매년 5월 20일)를 코로나 19로 개최하지 못함에 따라,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10명(경기도지사 1, 시장 5, 의장 2, 국회의원 2)에게 표창장이 전달했다.


각 국가별 공동체 대표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각 국가별 국기 게양식으로 행사가 신속하게 마무리 됐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외국인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지원을 위해 네팔, 몽골, 미얀마 등 총 12개국의 공동체 모임 및 문화체험을 지원, 이는 공동체 중심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활성화하고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휘순 내가 데려갑니다” 예비신부의 유쾌한 결혼 ...
코미디언 박휘순이 오는 11월 1년 열애 끝에 비연예인인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22일 박휘순의 예비 ...
가수 편승엽, 걸그룹 출신 딸 공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
검찰, 추미애 아들 사무실·주거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406호에서 열...
“미리 준비한게 잘못은 아니죠?”...
김지효 기상캐스터가 휴대전화 방송사고에 대해 해명했다.김 기...
‘사망설’ BJ아지땅 직접 생존신...
사망설이 돌았던 유명 BJ 아지땅이 직접 자신의 생존 소식을 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