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시흥시가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있다. 사진=시흥시시흥시가제1회청년정책위원회를개최하고지역청년들의목소리를반영하고있다.사진=시흥시

(시흥=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시흥시가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열린 청년정책위원회는 임병택 시흥시장, 청년 활동가 및 기업인, 시의원, 민간 전문가 등 18명이 참석했다고 2일 밝혔다.


관내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 창구이자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심의와 의결 기능을 수행하는 청년정책위원회는 2016년, 주민청구 방식으로 제정된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를 근거로 시작되어 올해 4기 위원회(20명)를 구성하며, 임기는 1년이다.


이 날 행사는 2020년도 첫 정기회의 형태로 열렸으며,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차례대로 김진영, 한호현)하고, 시에서 현재 추진 중인 청년사업과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등 시흥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다양한 사업을 검토·논의했다.


4기 위원장으로 호선된 김진영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시흥을 더 젊게 역동적으로 만들 수 있는 정책들을 고민해보겠다. 아울러, 청년정책협의체와 여러 청년활동가들과 청년의 의견이 담긴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시흥 청년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의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기반을 형성할 수 있는 정책들을 수립해나갈 것이며, 이와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반기행 이종혁 "첫째 탁수 배우 준비...둘째 준수는...
백반기행 이종혁 첫째 탁수 배우 준비...둘째 준수는(사진=방송화면)이종혁이 아들 탁수가 배우를 준비하고...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정, 박서준 당황tvN '윤스테이' ...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사진=방송화면)의사 겸 사업가 여...
따라하고 싶은 집콕 패션 모델 수...
이탈리안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로로피아나'가 모델 ...
백파더 오므라이스 초간단 레시피 ...
백종원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