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승원 광명시장, 주민과 소통으로 주민자치 성공 이끈다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승원 시장이  '시장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를 갖는다.사진은 지난 2월 주진자치회 시범동을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박승원시장이'시장과함께하는주민자치이야기'를갖는다.사진은지난2월주진자치회시범동을찾아인사말을하고있다.사진=광명시

(안산=국제뉴스) 이승환기자 = 박승원 시장은 주민이 참여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들 을 찾아간다.


광명시는 4일부터 16일까지 15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장님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를 갖는다.


'시장님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는 박승원 시장이 '2020년 주민자치의 해'를 맞아 동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장들과 직접 만나 시의 주민자치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시는 이번 '시장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를 통해 주민자치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장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는 오는 4일 오전 10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월5일 광명3동 △6월8일 광명4동, 광명6동 △6월9일 철산1동, 철산2동 △6월10일 철산4동, 철산3동 △6월11일 하안1동, 하안2동 △6월12일 하안3동, 하안4동 △6월15일 소하1동, 소하2동 △6월16일 학온동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올해 주민자치의 해를 맞이해 시민이 지역발전을 위한 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고 주민세 환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19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며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9월 이후 주민자치회 위원을 위촉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 동장 주민 추천제, 광명시 마을공동체 센터 개소 다양한 주민자치 관련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성 해변, 일가족 3명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숨져
강원도 고성군 한 바닷가에서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소방당국과...
황소희, 임원희 소개팅女…알고 보...
사진제공=황소희SNS배우 임원희의 소개팅 상대로 알려진 황소희...
[인터뷰] '담보' 하지원 '우리 삶...
viewer /사진=CJ엔터테인먼트“‘진짜 이런 특수한 관계의 ...
신세경 음성판정, 런 온 촬영 중단...
사진제공=나무엑터스배우 신세경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판정...
'10월 12일 컴백' 펜타곤, 미니 10...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타곤(비즈엔터DB)그룹 펜타곤이 10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