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574억 원 신청...지급률 94.75 %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달 11~31일까지 36만 9788가구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574억8080만원을 신청해 현금지급 포함해 시 전체 94.75%를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아직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가구는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에서 선택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은 세대주의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카드사 연계 은행창구에서 신청 가능하고 카드사 별 운영 기한이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이 어렵거나 세대주가 신청할 수 없는 경우에는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 할 수 있다.


대리 신청 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돼 세대주와 다른 가구로 편성돼 있는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이라면 예전에는 신청 불가능했지만 이제부터는 신청이 가능하다.


이 경우 신청서,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외에도 세대주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된다. 위임장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폭력·학대 등의 피해자가 보호시설에 거주하는 경우, 시설장이 대리해 신청하거나 이의신청 할 수 있다. 시설장이 대리해 신청할 수 있는 시설과 구체적인 신청 방법은 추후에 방침이 결정될 예정이다.


또 지난 3월29일 이후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한 가구의 경우, 오는 4~8월30일까지 카드사 홈페이지, 콜 센터 등을 통해 사용지역 변경이 가능하며 카드사에서 행정안전부에 주소지를 확인 후 변경 처리하게 된다.


지난 3월29일 이후 이사한 가구가 신용·체크카드 신청이 곤란한 경우 3월 29일 주소지 지자체에 신청하면 별도 계획을 마련해 지급할 예정이다.


거주불명자도 지급대상자에 포함돼 있으나 거주불명 특성상 주민등록지에서 지원금 신청이 곤란하므로 주민등록지가 아닌 지역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금호강 흐르는 영천, 강변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영철(사진제공=KBS 1TV)'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금...
서울 신림동 사우나에 확진자 3명 ...
viewer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한 시...
감염경로 불분명 환자 비중 28.1%...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추석...
KBS '동행' 심장 협심증 앓는 할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KBS '동행'(사진제공=KBS 1TV)심장 협...
북측, 아베 사퇴에 뼈 아픈 일격 ...
북한 선전매체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전격적인 사퇴에 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