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산시, 대부도 관광객 위한 시화 방조제 도로 특별 단속 나서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원구는 오는 9월까지 안산도시공사와 함께 대부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정차 특별단속에  나선다. 사진은 단원구청사 모습.사진=국제뉴스 DB단원구는오는9월까지안산도시공사와함께대부도를찾는관광객들의교통불편을해소하기위해주·정차특별단속에나선다.사진은단원구청사모습.사진=국제뉴스DB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 단원구는 오는 9월까지 안산도시공사와 함께 대부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안내 및 계도를 시작으로 주·정차 특별단속에 나선다.


최근 수도권을 대표하는 일일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는 대부도 및 시화방조제는 주·정차 위반 차량의 증가로 교통 혼잡 및 사고발생 위험이 높아져 해당 지역에 대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주말과 휴가철을 이용해 대부도와 영흥도 등 인근 섬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극심한 혼잡을 빚는 방아머리 선착장~북동삼거리 구간에 대해 오는 9월까지 계도활동과 주·정차 단속, 차량 견인 등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시선유도봉 설치로 교통 혼잡이 상대적으로 완화된 시화방조제에서는 주행형 CCTV를 이용해 통행에 위험이 되는 차량에 대한 즉시단속을 실시하는 등 지역과 상황에 맞춘 탄력적인 단속활동도 실시한다.


단원구 관계자는 "대부도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시화호 조력발전소, 대부해솔길 등 많은 볼거리와 신선한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해 주말 및 휴가철을 이용한 가족단위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부도를 찾는 분들께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대부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우 서예지 끌로에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 동화 같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Chloe)가 배우 서예지와 함께 동화 같은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 끌로에...
"입도 몸도 즐겁게"... 식품업계, ...
CJ제일제당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식음료업계가 맛은 ...
가수 이정희 나이 60세의 다이어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마이웨이' 이정희(사진제공 = TV CHOS...
민주당, 김홍걸 의원 제명 결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
'생방송 오늘저녁' 이베리코 수육...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이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8일 [금]

[출석부]
포스틱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