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곳곳에 아름다운 꽃길 조성 한창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금가면 직능단체 꽃길조성 모습(사진=금가면)금가면 직능단체 꽃길조성 모습(사진=금가면)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지역 곳곳에 지역 직능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꽃길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금가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유총연맹금가면분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 협의회 등 4개 직능단체는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마을 곳곳에 릴레이 꽃심기를 진행하며 금가면민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제공했다.


류정수 금가면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나간 봄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지쳐 있던 주민들에게 꽃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신 직능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금가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신니면 새마을회 꽃길 조성 모습(사진=신니면)신니면 새마을회 꽃길 조성 모습(사진=신니면)

이에 앞서 지난 28일 충주시 신니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대섭, 최숙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용원초등학교 앞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른 아침부터 새마을협의회는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락전승비를 찾는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분꽃과 백일홍 1000본을 식재했다.


김대섭, 최숙자 회장은 "이날 꽃길 조성이 신니면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지친 마을주민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니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4월에도 양심 화분과 쌈지공원에 봄꽃을 심는 등 정기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신니면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제프리 존스, "전생에 한국사람 이었을 것" 한국 사랑...
출처 SBS 방송 캡처'집사부일체'제프리 존스(70·조재필)가 출연해 한국에 강한 애정을 보이며 시청...
② 에델린꾸뛰르, 미스코리아 9인...
한국을 대표하는 미모의 미스코리아 9인이 에델린꾸뛰르의 드레...
마릴린 먼로-엘라와의 반전 인연 "...
출처 MBC방송캡처할리우드 배우 마릴린 먼로의 일생이 소개되며 ...
손호준, 드라마 특별출연 "감사하...
사진=손호준 SNS배우 손호준이'경이로운 소문'에 특별출연...
설하윤, 탈락에도 "과분한 사랑 감...
출처 KBS2 캡처'트롯 전국체전' 설하윤이 새로운 변신으로 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월드콘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