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내륙어촌재생사업 기본계획수립 착수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어촌뉴딜300(내륙어촌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어촌뉴딜300(내륙어촌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6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내륙어촌재생산업 지역협의체 및 자문위원이 참가한 가운데 해양수산부의 '어촌뉴딜300(내륙어촌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정부의 어촌뉴딜300 생활SOC 사업에 공모한 결과 전국 6개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선정됐다.


이 사업은 가기 쉽고, 찾고 싶고, 활력 넘치는 '혁신어촌' 구현을 위해 내수면 어촌의 낙후된 선착장 등 필수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개발과 함께 공동체 역량강화도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 밀착형 사업이다.


시는 3년간 총 51억4500만원을 투입해 낙후된 내륙어촌의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분산된 어촌을 집중화하는 공동화 노력,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어민복지시설과 커뮤니티센터, 시민친화형 교육·문화 공간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 낙후된 내륙어촌의 주민역량 강화 ▲ 안정적 수산자원 확보 및 어업환경 개선을 통한 어민 소득증대 ▲ 내수면 수산자원을 활용한 시민 체험·참여 기회 확대 등 어촌 재생력 증진과 지속가능한 어촌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를 주재하며 어민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우리시의 낙후된 어촌환경 개선을 통한 소득·일자리 창출 및 이로 인한 국가균형발전이 실현되도록 해야한다"며, "내륙 수산자원의 지속성 확보와 어업기반 시설의 확충으로 어촌 재생력이 강화되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연과 어촌, 어촌과 도시가 소통되도록 지역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 누구나 찾고 싶은 시민친화형 교육·문화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이외에도 수산환경개선사업, 치어방류사업, 노후어선개량사업, 유해(외래)어종퇴치사업, 자율관리어업 등 내수면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울산화재, 거성산업공장 화재 "소방력 모두동원...
울산 화재 (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울산 북구 한 공장에서 17일 오후 2시께 화재가 발생했다.울산 북구 ...
[단독] 구의원 겸직 재건축 조합장...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지역 현직 구의원이 재건축 조합장...
1박2일 시즌4 연정훈, 큰웃음 한방...
뿌리가 단단한 나무는 흔들림이 없다. '1박2일 시즌4'도 마찬가...
[기자수첩] 닮은꼴 논란…정치감사...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민감한 국정이슈를 놓고청와대·여당과 ...
강다현, 철인왕후 첫 등장... 홍심...
배우 강다현이 tvN '철인왕후'에 처음 등장해 사랑스러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7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