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경찰 아동안전지킴이 안전활동 전개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지방경찰청은 지난달 27일(수)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이 등교함에 따라 통학로와 방범시설이 취약한 놀이터 ·공원 등에 대한 안전활동을 위해 대전지역 아동안전지킴이 258명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대전지방경찰청은 지난달 27일(수)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이 등교함에 따라 통학로와 방범시설이 취약한 놀이터 ·공원 등에 대한 안전활동을 위해 대전지역 아동안전지킴이 258명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지난달 27일(수)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이 등교함에 따라 통학로와 방범시설이 취약한 놀이터 ·공원 등에 대한 안전활동을 위해 대전지역 아동안전지킴이 258명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우리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은퇴한 전문 인력을 활용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놀이터, 공원 등을 순찰함으로써 아동 성폭력·학교폭력·실종·유괴 등 아동 대상 범죄예방과 비행 청소년선도 등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찰은 1학년 입학 대상자의 경우 새로운 환경에 대한 호기심으로 범죄나 교통안전 사고에 노출될 우려도 있는 만큼저학년생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활동을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대전경찰은 "아동안전망 구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으로 공동체 협력 치안 활동에 한걸음 앞서가는 대전 경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캡쳐)비와이 공식입장이 전해졌다.지난 16...
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오후 3시 ...
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오후 3시 정답은?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
대전 서구, 설 명절맞이 온통대전 ...
[뉴트리션] 대전 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
삼성 led 조명 캐시슬라이드 초성...
'삼성 led 조명'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정답 업데이트...
존박, 코로나19 확진 판정…"무증...
가수 존박이 지난 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현재 격리 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