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5월부터 본격 가동된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에 단수걱정 덜어요!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을 모니터를 통해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에 단수걱정 덜어요!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을 모니터를 통해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상수도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 설치한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을상수도는 지방상수도 공급이 어려운 산간지역에 생활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마을 공동 관정을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존에 마을상수도는 단수사고가 발생하면 주민들의 신고에 의해 현장에 출동·보수를 하다보니 소요시간도 오래 걸리고 생활용수 공급이 안정적이지 못했다.


이에 영주시는 마을상수도의 단수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총 사업비 6억 3천만원을 투입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해 전체 마을상수도를 사용하는 지역에 설치를 완료했으며 5월초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한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은 컴퓨터, 스마트폰을 통해 수위, 소독약품 부족 유무, 외부인의 침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을상수도 관정이나 물탱크에 이상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담당직원과 관리자에게 문자로 통보해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마을상수도를 사용하는 문수면 주민 A씨는 "예전엔 단수가 종종 발생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통합관리시스템 도입 후에는 영주시에서 미리 대처를 해줘서 너무 편리하고 좋아졌다."고 말했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마을상수도는 관정이나 물탱크가 마을과 멀리 떨어져 있어 시설물 관리와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마을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현장 실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양질의 생활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주민 복지수준과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이린, "인간 배주현으로 실망시키지 않겠다" 사과문...
사진: 아이린 인스타그램아이린이 팬카페에 사과문을 게재했다.15일 공식 팬 커뮤니티인 리슨에 아이린의 ...
이국적인 분위기의 럭셔리 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설 ...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학생 대상 ...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
황바울·간미연 부부 깨가 쏟아지...
사진=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신혼인 간미연,...
양재웅, 반전노래실력에 깜짝
양재웅 인스타그램양재웅이 반전 노래실력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