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명 "전 국민 1인당 20만원씩 더 주자" 대정부 건의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모든 국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줄 수 있는 예산을 편성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건의서를 정부에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번 건의는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경제는 상당 기간 나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최소한 두세 번 정도는 (재난기본소득 지급을)더 해야 한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뜻이 반영된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도는 지난달 29일 전달한 건의서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사업을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해달라고 요구했다.


도에 따르면 국민 1인당 20만 원씩 5184만 명에게 지급하려면 10조3685억 원에 필요하다. 경기지역은 1331만명을 기준으로 2조6623억 원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 이 지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경제 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공급보다는 수요를 보강해야 정상적인 순환이 가능하다"면서 "2~3차례 정도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도는 이번 제3차 정부 추경에 2차 재난지원금외에 바이오스타트업캠퍼스 건립 추진 82억 원, 노동상담 DB구축 1억 원 등 총 60개 사업 예산 3966억 원을 반영해달라고 건의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 온라인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
두 번째 세션의 '창작자와 플랫폼이 말하는 뉴미디어' 토크쇼에서 웨이브 노동환 팀장이 발언하고 있다(서...
강화 산속 책방 고등어찜 쌈밥ㆍ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기행'(사진제공=EBS1)강화 산속 ...
제로페이 소재 숏폼 드라마 전씨네...
'전씨네 이야기' 인물 관계도(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소상...
카사블랑카ㆍ하산 2세 모스크ㆍ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세계테...
김수민 아나운서, 조정식·최기환...
김수민 아나운서, 조정식·최기환과 상큼 '케미'(사진=SBS...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