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 외국인 명예민원통역 서비스 운영 호응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외국인 명예민원통역 서비스 모습.(사진제공=진천군청)외국인 명예민원통역 서비스 모습.(사진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 민원과에서 운영 중인 명예민원통역서비스가 군을 찾는 외국인들의 민원 해결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화제다.


2일 군에 따르면 진천군 공무원 6명과 일반 자원봉사자 4명으로 구성된 명예통역반은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에 대해 통역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군 청사에 근무 중인 공무원은 통역을 통해 체류지 변경 신고와 같은 민원을 현장에서 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 4명은 민원 발생 시 자택에서 전화를 이용해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그 중 우즈베키스탄어와 러시아어 2개 국어 통역이 가능한 박빅토리야 통역관은 지난 2월 조카의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발급을 위해 급히 군을 찾은 러시아 주민의 민원을 원활하게 해결하며 만점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해외입국 외국인에 대해 선별진료 관련 통역, 임시생활 시설 입소자 생활수칙 및 자가격리 수칙, 역학조사 안내 등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자가격리 위반자나 이탈자가 발생 방지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안재승 민원과장은 "주말과 늦은 밤에도 긴급히 통역을 요청하면 흔쾌히 통역에 임해준 양영숙, 웬테휴, 박빅토리야 통역관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명예통역관과 같이 효율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pd수첩 한형기조합장, 시공사가 제일 무서워하는 이유...
'pd수첩' 캡쳐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재건축의 황제라 불리는 한형기 조합장의 실상을 파헤...
창원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이음...
[뉴트리션] 창원시는 1월 21일~1월 22일 양일간 ...
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
[뉴트리션]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
조재현, 미투 재판 끝…"법원 판단...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왔던 A씨가 항소를 포기했...
최대호 안양시장, 혈액사업 유공자...
[뉴트리션] 성문고등학교·안양예술고등학교·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