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천문화재단과 함께 할 예술인을 찾습니다!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금천구예술가네트워크 모임금천구예술가네트워크 모임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6월부터 11월까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예술인(단체)을 발굴하는 '금천 아트 라이브러리(Art Library)'사업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 Art Library' 사업은 지역에 역량 있는 예술인들을 발굴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재단은 '금천 Art Library'를 통해 발굴된 예술인(단체)과 함께 다양한 공연, 전시 등 문화사업과 연계해 구의 문화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두 차례에 걸쳐 예술인(단체) 현황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1단계는 6월에서 8월, 2단계는 9월에서 11월 사이에 실시한다.

6월 16일 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진행하는 금천온스테이지 전시 '라디오디케이'6월 16일 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진행하는 금천온스테이지 전시 '라디오디케이'

재단은 올해 △시각예술 △공연예술 △음악 △미디어(영화 및 비디오, 디지털 미디어, 사진 등) △디자인 △기타예술분야(다원예술, 대중예술 등) △경력단절예술인 △문학(인문학) △신진예술가 등 각 분야의 재능 있는 예술인들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공통자격 기준은 '직업예술인' 이어야 하며, 세부분야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조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한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금나래아트홀 지하1층 재단사무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적절성 등을 검토해 기준해 부합하는 예술인(단체)을 예술인 DB에 등록하고 관련 사업을 연계하는 등 안정적인 활동기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진행된 송년콘서트 모습지난해 12월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진행된 송년콘서트 모습

한편, 금천문화재단은 내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예술인(단체)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 지역에서 수시로 예술인(단체)을 발굴하고, 문화사업 등에 매칭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에 숨어있는 예술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재단과 협력해 지역 문화사업을 진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재단은 문화예술거점 플랫폼으로서 지역예술인과 함께 구가 서남권을 대표할 수 있는 활동거점이라는 인식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초점] 더보이즈, 확연히 달라진 존재감
더보이즈가 지난 21일 5번째 미니 앨범 'CHASE'를 발매했다.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들은 한...
커지는 초소형 전기차 시장…배터...
(출처=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최근 초소형 전기차 시장이 가...
성폭력 피해 고백 후 장재인에게 ...
학창시절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고백한 가수 장재인이 여고시...
이제훈-송일국 '당신의 무관심도 ...
viewer 배우 송일국, 조수빈 아나운서, 이제훈 초록우산어린...
LG생활건강 아우라X카카오프렌즈 ...
사진 : 아우라X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모니터걸이형 방향제LG생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