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환경관리원 14명 공개채용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시가 환경관리원을 공개채용 한다.(사진=충주시)충주시가 환경관리원을 공개채용 한다.(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과 가로청소 업무에 종사할 환경관리원 14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2일 시는 정년퇴직 등으로 결원이 예상되어 환경관리원 14명을 공개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충주시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만 2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인 신체 건강한 시민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정신적·신체적 조건을 갖춘 사람이면 가능하다.


또한, 남자인 경우에는 병역법에 의한 군 복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사람이면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5~19일까지이며, 충주시 홈페이지 채용정보에서 내려받은 응시원서, 이력서, 구비서류를 작성해 본인이 직접 충주시청 9층 불법투기단속 상황실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출생연도에 따른 홀짝제로 적용해 신청 접수키로 했다.


단, 오는 15~18일까지 4일 동안은 출생연도 홀짝제로 접수하고, 접수 마지막 날인 19일엔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공개채용 시험은 1차 서류전형에 이어, 2차 인·적성시험, 3차 체력평가 및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단계별 고득점자순으로 다음 차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서류심사에는 거주기간, 부양가족,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실적 등을 확인 후 채용인원의 10배수인 140명을 선발하고, 근면성과 책임성 및 판단능력 등을 평가하는 2차 인·적성 시험에서는 선발인원의 5배수인 70명을 선발한다.


3차 체력평가는 국민체력 100 충주체력인증센터 측정 협조로 악력, 윗몸일으키기, 20m 왕복 오래달리기 등 모두 5종목으로 이뤄지며 다섯 종목을 합산한 고득점자순으로 42명 정도를 선발한 뒤 4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유병남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환경관리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성실히 청소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관리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하거나 충주시청 자원순환과(850-6910~4)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쿤디판다·비와이 사과에도 여론 냉랭 "생방중 휴대폰...
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캡쳐쿤디판다와 비와이의 소속사가 사과했다.쿤디판다와 비와이는 16일 소속사의 ...
2021년 KBO 제2차 이사회 결과
[뉴트리션] KBO(총재 정지택)는 13일 오전 KBO 컨...
[2등을 기억해] 경주한수원, 동반 ...
[뉴트리션] 지난해 11월 경주한수원 여자축구단과...
영원한 현역들의 무대인 KPGA 챔피...
[뉴트리션] 한국프로골프의 오늘을 이끈 영원한 ...
경기도, 모든 도민에게 10만원 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 연합뉴스[한스경제=변세영 기자]경기도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