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평생학습, 디지털&미디어 시민학교 운영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디지털미디어시민학교(브이로그 유튜브 제작)모습(사진=충주시)디지털미디어시민학교(브이로그 유튜브 제작)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디지털&미디어 시민학교 평생학습' 교육과정을 개설해 오는 1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최근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하고 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교육에 대한 지역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개설됐다.


실제로 지난달 온라인 평생학습 기반 마련을 위해 모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이 단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지역 내 미디어, 디지털의 콘텐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번 디지털&미디어 시민학교는 △'나의 이야기, 너의 이야기' VLOG 유튜브 제작하기 △'나의 여행일기'여행 영상 제작하기 △'난 이렇게 산다'액티브 시니어 일상을 담은 VLOG 제작 교실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 총 7개 과정이며 과정당 20명을 모집한다.


특히 모든 과정의 대상을 20~40대, 50~70대 등 세대별로 구분해 관심도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들이 미디어 교육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장애인 대상 미디어, 디지털 시민학교도 운영한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미디어 콘텐츠 가치가 상승하는 시대에 배움의 양극화를 최소화하고 변화를 실감하는 충주를 만들기 위해 계층별, 대상별 디지털&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적응하기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정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미디어 시민학교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평생학습과 학습정책팀(850-3933)으로 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즈 오후 7시 정답은?...
오퀴즈'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즈 정답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21일 OK캐쉬백 측은 '겟...
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
오퀴즈'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즈 정답을 향한 ...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여주 꽈배...
SBS'생방송 투데이22일 방송된 SBS'생방송 투데이 '인...
아미 해머, 불륜에 식인 발언까지...
할리우드 배우 아미 해머의 전 여자친구가 아미 해머의 엽기적인...
예상치 못한 반전 언브레이커블, ...
언브레이커블 공식 포스터영화 '언브레이커블'이 22일 OC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2일 [금]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