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립임실호국원.광주국제교류센터.. 업무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국립임실호국원 [자료제공]사진출처 - 국립임실호국원 [자료제공]

(임실=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국립임실호국원(원장 윤명석)은 5월 29일 광주국제교류센터와 '학교에서 만나는 세계(이하 학교만세) 운영 등 국립묘지 1사 1묘역 가꾸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학교에서 만나는 세계' 행사는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하는 국립임실호국원의 자체 특화사업으로 광주국제교류센터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초.중.고교를 직접 방문해 6.25전쟁 등 전쟁으로 고통받던 우리나라를 도와준 22개 유엔참전국(6.25전쟁 전투지원국 16개국, 6.25전쟁 의료지원국 6개국)의 언어, 문화, 역사 등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국립임실호국원은 이번 나라사랑 현장교육을 통해 참전유공자의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전쟁을 경험하지 않은 세대들도 전쟁의 의미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학교에서 만나는 세계' 행사 운영 협력과 정기 교류를 통한 깨끗한 국립묘지 조성을 위한 1사 1묘역 가꾸기 일환으로 이번 협약식을 진행하게 됐다.


광주국제교류센터는 협약을 통해 6.25참전군인묘역 등 413기를 대상으로 정기적 방문을 통해 관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윤명석 원장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미래세대 주인공인 청소년의 나라사랑정신 함양에 기여하고 국민과 함께 가꾸는 국립묘지와 국제교류 협력의 장으로서 호국원 위상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용정보원 조직개편... 빅데이터.고령화 대응 속도 ...
[뉴트리션] 한국고용정보원은 고용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고, 고령화 등 인구·일자리...
남동구, 주민들과 소통하며 만드는...
[뉴트리션] 인천시 남동구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
서울시, 177명 청소년 동반자가 찾...
[뉴트리션] 서울시는 서울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
서울시, 청년구직자-글로벌기업?유...
[뉴트리션] 서울시가 청년들이 선망하는 기업과 ...
골든아워를 사수하라!
[뉴트리션]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