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안군, 운일암반일암에 220m 구름다리 만든다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 조감도 [사진]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 조감도 [사진]

(진안=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진안군은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계곡을 조망할 수 있는 구름다리 조성사업이 지난 주 착공에 들어가면서 1박2일 체류형 관광지로서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20m 길이에 높이 72m 규모의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와 탐방로 600m를 설치하는 것으로 모두 46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군은 금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산중턱에서 계곡을 횡단하여 설치되는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타 지역 구름다리와 달리 국내 유일하게 주케이블이 보도면 아래로 배치된 독창적인 구조다. 날개형 가로보를 조합시켜 제작되어 내풍에 대한 안정성이 향상된 현수보도교다.


현수보도교 바닥판은 뻥 뚫린 스틸그레이팅으로 설치해 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된 대불바위 등 계곡의 거대한 기암괴석과 용소를 조망할 수 있어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스릴 만점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월 개장 예정인 운일암반일암 오토캠핑장과 지질탐방로, 운장산.구봉산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전춘성 군수는 "아찔한 스릴감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운일암반일암을 감상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진안군 대표 관광지로 기대되는 사업이다."면서 "자연 풍광을 최대한 느끼면서 안전한 구름다리를 만들어 운일암반일암을 1박2일 체류형 관광코스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현 해명 "코로나 검사 후 인터뷰 참석 진실은"
조현 인스타그램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이 영화 홍보 인터뷰 참여를 두고 해명했다.조현은 5일 자신의 인...
[속보] 거제 코로나, 확진자3명 발...
코로나19 방역 (국제뉴스DB)거제시는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
고흥한정식백반, 식객 허영만의 백...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전라남도 고흥한정식백반 (출처=T...
'백파더' 건어물과 찰떡궁합! '만...
‘백파더 생방송’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어물 밑...
[속보] 부산시청 코로나 확진자 29...
코로나사진부산시는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홈페이지와 s...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