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뒷섬지구 지적재조사 마무리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무주군청사진/무주군청

(무주=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무주군이 군민들의 재산권 행사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뒷섬지구(무주읍 내도리 1430번지 일원) 지적재조사사업을 1일 마무리하고 새롭게 지적공부를 만들었다.


군에 따르면 2018년 9월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토지소유자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로 지정, 지적재조사측량을 실시했다.


군은 그동안 토지소유자 의견을 수렴하고 경계결정위원회 심의와 이의신청 절차를 거쳐 261필지, 면적 141,808.6㎡에 대한 토지의 경계를 새롭게 확정하고 토지대장, 지적도 등 지적공부를 정리했다.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으로 건축물과 담장 등의 경계 침범으로 인한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토지의 형상을 반듯하게 했으며. 도로에 접하지 아니한 맹지를 해소함으로써 토지의 이용가치 또한 높였다.


측량비를 비롯한 취득세, 양도소득세, 등기비 등 비용부담 없이 지적공부를 정리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지적공부가 일치하지 않는 불부합지를 실제 현황대로 조사, 측량해 오는 2030년까지 지적공부를 정리하는 사업으로 일제강점기에 작성된 종이지적도를 디지털로 구축하는 국책사업이다.


군은 2013년부터 무주읍 내유속지구, 서면지구, 오산지구, 안성면 하이목지구, 무풍면 율평지구, 적상면 내창지구를 정리했으며, 올해는 국비 1억 2,200만을 지원받아 무주읍 앞섬지구와 후도지구를 추진하고 있다.


지적재조사 최찬호 팀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이 원만히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재산권 행사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적재조사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에게 있어서는 꿈같은 직장이었던 경기도 체납관리...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남편없이 홀로 4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비록 1년의 단기 일자리지만,...
이재명 핵심公正예산, 도의회 삭감...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최대 핵심인...
노라조 조빈-원흠, 잘 어울리는 조...
viewer 노라조 조빈, 원흠(오른쪽)이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
BAE173 영서 '쇼!음악중심' 출격
viewer 그룹 BAE173 영서가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
BAE173 준서, 훈훈한 인사
viewer 그룹 BAE173 준서가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