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국민 참여형 사진 공모전 왕궁리야기 공모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익산시와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익산 왕궁리 유적 전국 사진공모전'왕궁리야기'를 개최한다.


왕궁리 유적은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가 1989년부터 현재까지 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백제의 궁성 유적으로 2015년에 보편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로 등재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하나로 더 많은 국민이 왕궁리 유적을 즐기고 누리며 사진이란 매개체로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 주제는'익산 왕궁리유적에서 촬영한 우리들의 소소한 일상'으로 국내 거주자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진=공모전 포스터사진=공모전 포스터

촬영 기간은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이며 제출은 7월10일부터 7월31일까지 하면 된다. 1인당 2작품으로 제한되며, 작품 규격은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2~5MB (2,000픽셀 이상)에 해당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표절, 모방작, 대리 출품, 타 사진대회 입상작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공모 규정과 출품 관련 안내는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국민심사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초·중등부, 고등부, 대학생·일반부 등 총 35개 작품에 대하여 시상하게 된다.


시상은 ▲대상 1점(문화재청장상, 상금 50만원 상당 상품권), ▲금상 8점(익산시장상, 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각 30만원 상당 상품권), ▲은상 9점(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각 20만원 상당 상품권), ▲동상 17점(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각 10만원 상당 상품권), 이외에 입선 50점을 선정하여 연구소에서 만든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익산시에서 주관하는'익산문화재야행'행사와 연계하고, 사진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회는 9월에 왕궁리 유적 일원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제작되어 익산 왕궁리 유적의 보존활용을 위한 홍보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와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이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나 왕궁리유적에서 소소한 여유를 다시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새 아티스트 합류...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소속 아티스트 임수가 로맨틱팩토리에 합...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허만호 옥천읍주민자치위원장, 대...
허만호 위원장.(제공=옥천군청)(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