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칠연의총 합동위령제 개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 제112주년 칠연의총 합동위령제 [사진]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 제112주년 칠연의총 합동위령제 [사진]

(무주=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무주군 칠연의총 합동 위령제가 안성면 공정리 산6(칠연의총)에서 개최됐다.


항일의병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안성면 행정복지센터가주최하고 안성면 향토보존연구회가 주관했으며, 황인홍 군수와 유송열 의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등 안성면 주민 1백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군수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칠연의총 위령제가 올해로 112주년을 맞았다"라며 "그분들의 거룩한 충정이 무주발전과 군민안녕을 위한 후손들의 애향심으로 되살아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성면 향토보존연구회 공선화 회장은 "우리고장 안성은 덕유영봉의 정기를 받아 왜란을 물리친 호국충정의 기가 서린 자랑스러운 고장"이라며 "오늘의 위령제가 호국의 일념으로 목숨 바쳐 희생한 의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후손들의 자금심을 고취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주군 안성면 칠연의총(七淵義塚)은 전북기념물 제27호로(1976.4.2. 지정) 신명선 의병장이 이끌던 150여 명의 의병들의 유해가 모셔진 곳이다. 이들은 1908년 칠연계곡 송정골에서 일본군의 기습으로 전사했으며 묘역은 1969년 주민들이 계곡 근처에 묻혀있던 유해를 수습해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한편, 덕유산은 전라도와 경상도, 충청지역 의병들의 집결지이자 항일항쟁을 벌이던 격전지로 산세가 높고 험해 국난이 있을 때마다 구국항쟁을 벌이던 의병들의 성지로,원통사에서 칠연의총, 지소삼거리(문태서 순국비, 박춘실의병장 전적비)로 이어지는 덕유산 의병길(7km)은 2013년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호국여행지로 선정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쌈지공원, 강릉 안반데기” 우주 같다는 화사 별스...
가수 화사가 별구경 한 장소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방송 직후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강릉 ...
① 펠리스노비아 웨딩드레스, 시즌...
시선을 사로잡는 펠리스노비아 드레스의 향연. Designed by FELI...
“야호, 득템” 서지혜가 편의점 3...
배우 서지혜가 ‘나 혼자 산다’에서 편의점을 3군데 돌며 겨우 ...
“결혼할 사이·음란한 여자” 조...
조혜연 프로바둑기사 9단을 1년 간 스토킹한 40대 남성이 실형을...
화이트호스 오로라ㆍ로키산맥 재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걸어서 세계속으로'(사진제공=KBS 1TV...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