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철도관사마을...새뜰사업에서 마을기업으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익산시가 추진하는 새뜰마을 사업 중 하나인 창인동 철도관사마을의 주민들이 향후 마을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

시는 지난 30일 철도관사마을의'사회적 경제조직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주민 협의체와 삼천도시대학협의회 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삼천도시대학협의회(대표 허정)는'우리들 스스로 만드는 좋은 동네'라는 슬로건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구성해 하트 모양의 막걸리 빵을 개발해 수익을 내는 등 전국 각지에서 도시 재생 선진사례로 벤치마킹을 오는 예비 마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도관사마을 주민협의체는 지역상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법적 절차와 상호간 사업을 공유하며 자생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시는 마을 주민협의체가 생산 중인 수제청과 비누 만들기 체험 등을 특화상품으로 판매하면 향후 마을기업으로 성장해 도시재생의 중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성도 도시재생 과장은"도심 속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세월 낙후되었던 철도관사마을이 민관이 합심해 새뜰마을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한 결과 살기 좋은 마을로 탈바꿈되었으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지속적으로 향상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익산시는 도심에 위치했으나 심하게 낙후되었던 창인동 철도관사마을을 새뜰마을 공모사업에 도전, 2015년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69억원을 투입해 도로개설, 도시가스인입, 도로개설,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6월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파더 오므라이스 초간단 레시피 공개
백종원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공개했다.최근 방송된 MBC 예능 '백파더 : ...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법원 소년부로 송치(사진=방...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복김영희 결혼 소식이 화제다....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사진=방송화면)의사 겸 사업가 여...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정, 박서준 당황tvN '윤스테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