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경기도 산하기관 유치에 사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는 통일시대 유라시아 진출의 관문으로서 광역철도행정 추진.파주는 통일시대 유라시아 진출의 관문으로서 광역철도행정 추진.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경기도의2개기관신설및3개산하기관이전검토움직임에적극대응하기위해'경기도산하기관유치추진단'태스크포스(TF)를구성하고본격가동을시작했다.


파주시는1일,그동안경기도산하기관북부이전움직임에맞춰경기도의방침결정과동향에촉각을세우고입지타당성과필요성등유치실현에필요한전략마련에몰두해왔다고밝혔다.


우선,올해하반기신설이예정되고있는경기교통공사의경우유치시,기대및파급효과가클것으로예상하고유치에사활을걸고전력을쏟는다는방침이다.


특히,파주시는경기교통공사가통일경제시대를대비해향후남북한을아우르는경기도대중교통사업을추진해야하는기관인만큼파주시야말로향후한반도통일시대에남북을이어주는물류와교통의핵심도시로서경기교통공사입지최적지임을강조하고있다.


아울러,파주시가경기도대표적인도농복합도시로서경기도의각종교통사업추진시각사업에대한모니터링에도효과적일뿐만아니라대중교통취약지역에대한도시형교통모델,맞춤형사업,공영버스운영등향후경기교통공사에서추진할사업에대한효과분석을통해경기도만의교통모델을확립하기에가장적합한도시라는점도유치의당위성으로제시하고있다.


최종환파주시장은"그동안접경지역각종규제로인해희생을감수해야했던파주시민의소외감해소를위해경기교통공사유치를반드시성공시킬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라며"파주는통일시대유라시아진출의관문으로서철도교통과를직제에두고광역철도행정을역점추진하고있으며도농복합형교통의선도도시로서천원택시성공,마을버스준공영제시행등성과와경험을바탕으로교통복지를실현해가고있다"고강조했다.


또한"기관의입지에적합한접근성과사업시행에필요한인프라를적극제공할계획이다"라고밝혔다.


파주시는경기도산하기관유치추진단태스크포스(TF)의본격가동을통해가용한모든자원과인력의협력체제를구축해경기교통공사를비롯한신설·이전예정기관의공모및심사기준에맞춘적극적인대응으로반드시산하기관유치를성사시킨다는각오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산그리너스FC, 1위 안양 또 잡았다…공격폭발 3-2 ...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FC안양 킬러로 우뚝 섰다. 구단 최고 6연승을 노렸던 안양에 고춧가루를 ...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김포시 정하영 시장, 대북전단 살...
김포시청 [뉴트리션]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5월 10...
서울연구원, 청년 불평등 해결 위...
[뉴트리션] 서울연구원은 5월 11일 오후 1시 30분...
양양군, 노후 지진해일·너울성 파...
너울성 파도가 치고있는 양양군 해안(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